건강정보

아이허브 원화결제보다 달러결제가 더 저렴해요

꿈꾸는리나 2017. 12. 21. 21:48
반응형
아이허브 원화결제 vs 달러결제

저는 평소에 달러로 결제하는게 더 저렴한걸로 알고 있어서 항상 달러로 결제하곤 했어요. 그런데 원화로 결제하는게 더 싸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본격 비교해봤어요. 사실은 실수로 웹에서 결제하면서 원화결제가 되어 취소하고 다시 달러 결제하면서 본의아니게 비교를 하게 됐지만...

 

어쨌든 그 차이에 대해 확실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우선 원화로 결제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문자가 날라옵니다.

 

여기서 말하는

해외원화결제 = 우리나라 돈(원)으로 결제

현지 통화 거래 = 미국 달러

 

카드사에서 달러로 결제하는게 더 유리하다고 말해주죠.

 

저는 총 96.56달러를 결제했는데요.

원화결제가 되었을때는 카드승인내역에 107,832원이라고 떴어요.

 

달러결제가 되었을때는 승인내역에 96.56 이라고만 뜨지만 누적금액으로 차이를 계산 해보니 원화로 결제했을때보다 약 192원이 더 저렴하더라구요.

 

환율에 따라 조금씩 결제금액이 달라지긴 하겠지만 어쨌든 원화로 결제할시에 추가수수료가 부과돼서 더 비싸게 결제를 하게 된다고 해요.

 

결론 : 큰 차이가 안나도 달러로 결제를 하는게 조금은 더 유리하다!

 

 

아마 결제할때의 금액이 크면 클수록 달러결제가 더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허브에 들어가셔서 설정을 USD로 바꿔두시면 좋아요.

 

 

왼쪽 상단에 KRW 라고 되어있는 곳을 수정하면 되는데요. 그 부분을 클릭하면 국가, 언어, 결제통화를 변경할 수 있어요.

 

 

결제통화에서 USD로 변경해주세요. :) 쉽죠~?

 

요새 연말이라 그런지 세일을 더 자주하는 느낌이라 저도 이것저것 쟁여놓고 있는데요. 결제할때는 달러결제로 꼭 변경해서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 갖고 있는 추천코드가 없다면 WLB1121 사용해주세요~ 5% 즉시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코드 적용시키기부분에 입력하고 적용하기 누르면 돼요. 다른 세일코드랑도 중복으로 사용가능하니 최대한 저렴하게 쇼핑하세욥!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