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꿀팁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쉽게 할수있어요.

꿈꾸는리나 2018. 1. 28. 01:32
반응형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필요할때는 꼭 필요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제는 집에서도 편하게 프린트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예전에는 지하철 무인발권기같은 곳에 찾아가서 받았었거든요. 이제는 집에 프린터기만 있으면 집에서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먼저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이라고 치면 바로 발급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해요!

 

 

민원24가서 찾아가는 것보다 요게 더 편하더라구요. 아래에 민원신청하기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직접 찾아가서 발급받으면 수수료가 400원이고, 이해관계인의 등,초본교부는 500원인데 인터넷으로 받으면 무료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바로 왼쪽위에 발급신청이 있어요.

 

 

연말신청 때문에 민원신청 집중 시간대인 오전 10시~ 오후 4시까지는 서비스가 좀 지연될 수 있다고 하네요.

밤에 하니까 엄청 빠르고 쾌적해요. 필요한 서류는 미리미리 준비해놓으면 좋겠네요. ㅎㅎ

발급신청을 누르고 들어가면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요. 굳이 회원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굳이 로그인 하지 않아도 비회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는 가입되어 있는줄 알았는데 아니었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비회원으로 신청해봤어요.

 

여기 주소입력 하는 칸이 있는데 이곳은 꼭 주민등록지 주소지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

 

 

정보사용동의를 하면 바로 발급신청이 가능해요.

 

 

이미 비회원화면에서 이름, 생년월일, 주소를 적어놨기 때문에 신청내용부분만 잘 살펴보고 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선택하시면 돼요. 만약 미포함으로 하신다면 그 정보는 나오지 않습니다.

 

수령방법은 프린터니, 프린터는 연결되어있어야 하고요. 입력을 다 했으면 민원신청하기가 끝이에요.

여기서 중요한건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을 하셔야 한다는것! 공인인증서는 요즘 여기저기 너무 다양하게 쓰이기 때문에 하나쯤 만들어 두시면 좋습니다. 만약 없다면 어쩔 수 없이 신분증을 지참후 방문해서 신청해야합니다.

 

본인확인이 되었다면 잠시 후에 발급신청처리 결과보기로 가서 프린트하시면 됩니다. 간편하죠? 전혀 어렵지 않아요~ 추운날 주민센터까지 가지마시고 집에서 편하게 해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