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꿀팁

우체국택배 영업시간, 가격 알아보고 가세요

꿈꾸는리나 2017. 9. 6. 01:57
반응형

가~끔 가다가 택배 보낼일이 생기는데요. 그럴때 필요한 정보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 직접가서 보내기엔 우체국이 안전하기도 하고 빠르기도 빨라서 선호하는 편인데 방문접수도 신청하면 가능하다고 해요. 굳이 안가셔도 된다는 이야기!

 

 

그러나 기사 아저씨가 오셔야 하다보니까, 직접 가서 보내는 것보다 조금 시간이 걸리겠죠? 급하신 분들은 그냥 방문해서 접수하시는게 나을 듯 해요. ^^

우선 우체국택배 가격부터 알려드릴게요!

 

 

소포우편은 동일지역과 타지역으로 보낼때 가격 차이가 생깁니다. 등기소포가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그 택배구요. 제 시간에 가서 접수하면 다음날 도착합니다. 일반소포는 시일이 더 걸리지만 가격은 저렴해서 급하지 않은건 일반소포로 보내셔도 됩니다.

크기별, kg별에 따라 값이 달라집니다. 2/5/10/20/30kg 로 나뉘니까 참고하세요.

 

 

방문접수는 가격이 조금 더 비쌉니다. 그러나 방문접수도 최대 중량은 30kg까지 가능하고요. 동일지역과 타지역에 가격차이가 있어요. 그리고 똑같이 2/5/10/20/30kg 별로 요금이 달라지니까 참고하시구요.


 

제주도는 보내나 등기소포로 보내나 방문접수를 하나 다 조금씩 비쌉니다. 특히 익일배달같은 경우는 확실히 좀 더 비싼편이네요. 계약을 해서 저렴하게 택배 보내는건 대량일 경우에만 가능하니, 일반인들은 그냥 보내는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그래도 저는 우체국이 제일 안전하게 도착하는 것 같아서 그냥 비용을 조금 더 내더라도 우체국을 선택하는 편입니다. ^^

 

아래는 우체국택배 영업시간이에요.

 

 

우체국창구에서는 월~금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인우편창구도 같구요. 옥외에 있는건 아침 8시부터 오후 20시까지 365일 이용이 가능해요.

대부분은 우체국창구나, 우편집중국을 이용하실텐데요. 방문해서 택배를 접수하시는 분들은 공휴일 제외한 평일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것만 기억하시면 될 듯 하네요. ^^

 

그러나.. 오후 6시 이전에 간다고 해서 내일 도착할거라고 단단히 믿고 계시면 안될 것 같아요. 왜냐면 발송마감시각이 있어서요. 한번은 오후 5시에 접수를 했더니, 그날 출발하지 않고 다음날 출발하더라구요. 오후 4시 이전에 접수했던건 대부분 그날 출발했구요.

이건 우체국지점마다 다르다고 하니, 택배 보낼때 내일 도착하는지 한번씩 물어보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 확인해서 나쁠 건 없으니까요! 참고하세요. ^^

그럼 이상 우체국택배 영업시간과 가격 포스팅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