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꿀팁

cu 편의점 택배 가격 정리

꿈꾸는리나 2018. 1. 18. 20:03
반응형

급하게 택배를 보내야하는 일이 생겼을때 가장 편리한 방법이 바로 편의점 택배 이용하는 거죠. 사실 저는 우체국택배만 주로 이용했어요. cj도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수거하러 와주시기는 하는데 그 시간대에 제가 집에 잘 없기도 하고 비용도 비쌌거든요.

 

그러다가 우체국은 마감을 이미했고, 택배는 빨리 접수 하고 싶은데 뭐 방법이 없을까 하던 중에 편의점택배가 생각났어요. 저희 집 아래 있는 편의점은 되게 작아서 거기도 택배를 받나 싶었는데 받더라구요.

 

 

이렇게 작은 기계로 주소 입력도 하고, 무게도 재고 다 할 수 있었습니다. 굳이 예약 안하고 가도 상관없는데, 기계 터치가 그다지 편하지는 않으니 참고하세요. 약간 감도떨어지는 네이게이션 같은 느낌이에요. ㅎㅎ

 

박스 무게 재고, 주소 입력 다 하고나면 운송장 번호가 적혀진 종이가 나오는데요. 하나는 붙이고 보관용을 들고 카운터로 가서 배송료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cu 편의점 택배 가격 정리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동일권, 타권, 제주권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 동일권이 제일 싸고 제주권이 제일 비쌉니다.

 

 

몇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착불배송시 0~2kg 사이는 착불 수수료 300원이 부과됩니다. 도서지역으로 배송시에는 4,000원이 부과되구요. 50만원을 초과하는 고액상품 배송시에는 2,000원이 부과됩니다.

 

요금도 우체국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가까운 곳에 cu 편의점 택배를 운영하고 있다면 여기서 보내는게 훨씬 편하더라구요. 전 앞으로도 뭐 보낼일이 생기면 자주 이용할 듯 싶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