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꿀팁

멜론 프리클럽, 스트리밍클럽 차이점

꿈꾸는리나 2017. 10. 24. 21:24
반응형

오늘은 멜론 프리클럽과 스트리밍클럽의 차이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요새는 확실히 다운받는 것보다 그냥 듣기가 편한 이용권을 많이 구매하는 편인데요.

다운받으면 용량도 차지하는데다가, 막상 듣다보면 질려서 안듣게 되거든요. 그치만 다운이 필요한 분들도 계실테니 어쨌든 차이점에 대해 한번 알고 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우선 멜론 프리클럽은 무제한 듣기와 무제한 다운이 모두 가능합니다. 모바일과 pc 차이점이 좀 있어요. 무제한 듣기는 두 기기에서 모두 가능한데요. 모바일에서는 무제한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pc에서는 100곡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ebs, 이보영 등 어학서비스도 무제한 다운로드/듣기가 가능해요.

 

그리고 정기결제 금액은 10,900원이에요. skt를 사용한다면 t 멤버십으로 30% 할인이 가능하구요. 혹시 이전에 멜론을 사용하지 않았던 분이라면 지금 할인받아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정기결제를 신청하면 2,900원에 이용이 가능한데 T멤버십 30% 추가할인을 맏아 2,030원에 이용이 가능해요. (부가세 별도)

 

그냥 30일권을 구매하면 10,500원이구요. 단 3개월만 이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니 이부분은 참고하세요. 그리고 다운로드 파일은 무단 복제 방지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서 매월 기간연장을 하셔야 합니다. 저는 이 부분이 제일 불편한 것 같더라구요.

그치만 이렇게 안하면 무단복제파일이 너무 많이 많이 돌아다니겠죠?


그리고 멜론 스트리밍클럽은 프리클럽과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스트리밍클럽은 오직 듣기만 가능합니다. 모바일, pc에서 무제한 듣기가 가능해요. 두 기기만 되는게 아니라 태블릿 같은 모든 기기에서 이용이 가능하고 ebs나 이보영 등 어학 서비스도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어요.

정기결제 가격은 7,900원인데, 할인받으면 5,9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부가세 별도)

 

 

할인은 할인특가 이용권을 구매하면 되는데 3개월간 할인 가격이 적용되고 이후부터는 정상가로 결제돼요. 그리고 이용권 종료일로부터 2개월 내에는 프로모션 재가입이 제한되어 정상가로 구매되고, 일부 회원들은 참여가 제한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구매했다가 정상결제 2달 하고, 또 다시 해지하고 이후 다시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는 것 같은데 사실 그러기엔 조금 번거롭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skt 할인 1년에 3회 받을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참고하셔서 꼭 할인 받으세요.

저는 무제한듣기가 너무 편해서 계속 스트리밍클럽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멜론 프리클럽, 스트리밍클럽 차이점 알아두고 다운이 필요하다면 프리로 듣기만 필요하면 스트리밍으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